티스토리 뷰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지만... 그만큼 미완성 파편들이 흩뿌려져 있다.


이번에 넷플릭스 계정 관련한 일련의 작업을 진행하면서, 여기저기 검색하고 부딪치며 직접 답답함을 풀어본 입장에서, 누군가 발견한다면 와, 궁금증이 말끔하게 해소되었어요!(지식인톤) 라고 할 수 있는 트러블슈터같은 글을 쓰고싶었다.


그러나 그것은 포부에 불과하였으니.... 실패의 복선이 잔뜩 깔린 톤으로 글을 시작한다.


0. 넷플릭스 - 이런 사람은 돈 안아깝다


***물론 매우 과장&극대화&자조가 섞인 사례이니 조금이라도 해당하면 고려해보시길

-여러 번 보는 인생 미드가 있고, 그게 넷플릭스에 있는 사람 : 나 같은 경우는 프렌즈... 프렌즈 하나만으로 넷플릭스 값 다했다고 한다.

-양키문물 넘좋아.. 한국영화/드라마랑 갬성 안맞아.. (근데 스카이캐슬은 좋아.. 그건 아예 "스카이캐슬"이라는 별개의 장르가 아닌가요?^^)

>그러나 요즘에는 트랜디한(윽!) 한국 드라마 같은것들도 많이 올라오는 듯 하니 함 목록을 직접 봐보길

-아카데미 상 받았다는 영화들 함 보고는 싶은데 온 힘을 다해서 찾는 노력 기울일만큼의 관심은 사실 없고 그냥 스치듯 지나가다 어 이거 하며 보고싶음

-저작권 의식이 투철하다고 스스로 자부하는 것이 인생의 낙 중 하나이나 거금을 들이고 싶진 않은 조그마한 양심을 가짐 >> 잇츠미!

-참고로 우리 어머니도 잘 보신다. 취향에 있어서는 남녀노소 차별하지 말자구욧-!


번외 - 돈 아까움 : 볼 시간 없음(야근&주말시체). 누가 재밌다고 해서 신청해보긴 하는데 딱 목록 봤을때 딱히 관심가는 거 없음. 평소에 이런거 잘 안봄

>한달이 매우 허무하게 훅 가고 돈만 빠져나가는 신비로운 경험을 할 것. 긴가민가하면 한 달 무료 츄라이츄라이


1. 넷플릭스 가입 및 30일 무료체험 & 멤버십 추천


Tip : 정말 한 달만 무료체험하고 끝낼 마음이라면, 가입과 동시에 해지하라.

이것이 가능한 것이 넷플릭스의 최대 장점이다. 나같은 편집증 불안종자의 의심의 스모그를 걷어준다.


만약 당신이 정말 넷플릭스에 처음 발을 내딛는 초심자라면, 무료체험은 매우 쉽고 아묻따 해준다.

나의 경우도 그랬듯이, 이것이 결국 평생의 노예계약과 인생배팅의 출발점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니 자기네들도 손해보는 장사가 전혀 아니다.그러니 덧없이 고마워하지 말라!

단, 넷플릭스 이용의 기본 전제로 카드(결제) 정보는 반드시 입력해야 한다. 바로 요금을 청구하진 않으니 안심.


홈페이지 들어가면 이렇게 떡하니 뜨니 클릭하고 가입 진행하면 된다.


이것저것 묻지 않고 원하는 멤버십 & 이메일 & 카드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멤버십 선택권은 아래와 같이 뜨는데,


1) 한 달 이용하고 해지하거나 다운그레이드 하면 되니, 처음에는 그냥 14,500 프리미엄을 이용하기를 권유한다. 어짜피 다 공짠데 비싼 멤버십 이용하는 게 낫다.

2) 한 달 무료 이용 후엔

혼자 쓴다면, 그냥 베이식(베이직). 단 HD 화질 지원이 안되는데, 큰 모니터로 보는거면 아쉬울 듯 하고 태블릿으로 보는 거면 괜찮을 듯 하다.

두 명이서 쓴다면, 스탠다드. 난 예전엔 친구 & 지금은 엄니와 봐서 스탠다드.

프리미엄은, 3명 이상이 사용할 때만 추천. UHD 화질은 어짜피 지원되는 것들이 별로 없다하니, 화질때문에 굳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가입 완료되면, 바로 자동결제를 해지할 수 있다. (이용은 여전히 가능!)


해지는 쉽다. 홈페이지가 세련된 디자인인척 하다보니 약간 짜증나는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우측 상단에 기묘하게 웃고있는 프로필 선택해서 "계정"에 들어간 뒤 멤버십 & 결제 정보 아래의 "멤버십 해지" 눌러주면 된다. (나는 지금 결제하고 해지해놔서 저런 식으로 되어있는것.)


그러면 해지 확인 이메일을 보내주고, 다음 달 자동 결제가 방지되면서 이용은 남은 한 달 동안 그대로 할 수 있게된다.

가는 사람 잡지 않는 참 편리한 시스템이다. 그러나 결국 제 발로 걸어들어오게 되는데..

(나는 마지막 자존심으로 저렇게 매달 결제하고 매달 미리 해지해놓고 있다 ㅡㅡ)


***무료 체험, 그 기준은 무엇인가? (>이용 기기)

그렇다면, 이메일만 바꿔가면서 계속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인가? 내가 확인한 바로는 No이다.

처음에 나는 계정주가 다른 사람이라면 새롭게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 컨셉으로 받아들였는데, 다른 사람과 함께 무료 체험을 새로 이용하려고 보니 결제가 되어서 상담원에게 문의해보았다. (여기서 아래의 환불 과정이 시작된것)


상담원의 답변은 다음과 같았다.

> Our free trial is system generated. Upon checking here, our system detected that there was a free trial received thru your android phone using a different email. We only offer our free trial to those new members and those who haven't had service within 10 months. 

따라서 이메일이나 핸드폰 번호, 결제 수단이 달라도 같은 기기로 무료 체험을 여러 번 받을 수 없다. 

따지고 보면 신규 유저를 유치하기 위한 무료 체험이기 때문에 상식적으로 맞는 말이다. 보통 한 사람이 같은 기기를 계속 이용할 테니까. 내가 개념을 잘못 이해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OK했다.


2. 넷플릭스 환불 (주말 : 영어 라이브챗으로 가능!)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나는 무료 체험을 이용할 수 있는 줄 알고 프리미엄(14,500) 멤버십을 결제했고, 다른 사람 계정이었기 때문에 우선 환불을 받아야 했다.


그런데 결제일이 주말이어서 고객센터 연결이 안되는것!! 불안편집증인 나는 또 미친듯이 조급해지기 시작했다.

★무료! 간접 스트레스 체험! ★ : 지금 당장 바로 환불 신청 안하면 큰일날 것 같고, 며칠 지나고 신청하면 나를 진상에다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바라볼 것 같고, 평일엔 또 출근해야하는데 언제 시간내서 전화할 것이며.. 점심시간은 얼마나 뺏길 것이며... 바빠서 까먹으면..? 안 해주면 엌캄.. 아 내 계정이면 걍 돈 내고 마는데.. 아니 일을 뭐 이따위로 넷플릭스 망해라.. 아냐 상담원들도 주말에 쉬셔야지.. 기타 등등등...


그런데 또 영어는 연중무휴 24시간 지원이 된대서 희망의 실버라이닝이 비추었다가 (영어로 고객센터 문의하기는 내가 장점란에 자신있게 쓸 수 있을 만큼 세상에서 젤 잘 하는 것 중 하나)


저 문의 전화에 English 번호로 연락했는데 지금은 안된다는거..? (아니 연중무휴 24시간이라매요.. 주말은 연중 아님..? 너무 소중해서..?) 그리고 옆의 실시간 채팅도 지금 불가능하다고 하고, 그럼 된다고 써놓지를 말던가 분노가 끓어오르기 시작했다..!



미친듯이 검색 & 만져보다가 결국 발견한 해결책은 계정 > 언어를 영어로 바꾸는것!!!


아예 언어 자체를 영어로 바꾼 다음, 넷플릭스 홈페이지 하단에 모여있는 메뉴탭에서 맨 끝의 "Contact us"를 클릭하면 된다.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 내가 노란색으로 표시한 Start Live Chat을 누르고 나오는 팝업창 하단에 Tell us about your issue?인가 뭔가를 누르고, 메시지를 입력하면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이 시작된다.



나는 시작부터 또 랩을 하기 시작했고.. 

(Hi, I'd like to get a refund for the payment that was just processed. I applied for free membership but it said that my payment info was incorrect so I changed payment information - then it charged the amount to me right way. I would have never used this level of membership if it was not a free trial - so would you check what happened & if I can get a refund? Thanks)


상담원도 바로 응대를 시작했다. 친한척 좀 할려 했다만 좀 딱딱한 느낌이어서 나도 걍 사무적으로 함..ㅋㅋ

참고로 넷플릭스 챗은 바로 답변 안하면 자동으로 끊긴다니까 바로바로 답변하는게 좋다.


상담원도 아마 기본적인 답변 패턴이 있는듯 나의 타자속도에 맞추어 우리 둘은 프리스타일 랩을 하기 시작한.(좀.. 하는걸..?)것이 아니라 우두두해서 바로 환불해주겠다 했고 대신 멤버십이 끊길 것이라 했다.

(I can process a refund but we need to end the service right away. Would you still like to proceed?)

그래서 넙죽 네 해주세욥! 감수할게욥!(feat. 스카이캐슬 미향)했고 체크카드로 결제한거라 바로 환불이 되었다.

이 모든 과정이 처리되는데 3분도 걸리지 않았다.. 현대문명 발전 만세 양키문명 만세!!!


어쨌든 넷플릭스 환불, 영어로 처리한다면 주말에도, 한밤중에도 가능하다는것!! 매우 빠르고 쉽다!! (평일 9-6시엔 한국어 지원 가능)

요즘은 번역 앱같은것도 잘 발달되어 있다니 영어가 좀 불편한 사람이라도 활용해서 처리할 수 있을 것 같다.

오히려 한국 상담원과 대화하는것보다 감정적으로 편해서 좋았던 것 같기도. (이래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수치를 모르고 그렇게 민폐를....)


3. 계정 삭제 (이메일 보내야함)



이왕 상담원과 연결한 김에 계정 삭제 방법도 물어봤다. 이메일 보내서 삭제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혹시 몰라서 재확인차..

역시나 예상했던 답변이 돌아왔다.


We dont have an option to delete the account manually in our end for security but you send an email to request for account deletion to privacy@netflix.com using your Netflix email address.


그래서 하란대로 privacy@netflix.com으로 "계정 및 개인정보 삭제 요청"이라는 제목으로, 이메일 주소와 계정 & 결제 정보 삭제를 요청한다는 내용을 써서 이메일을 보냈다. 나는 불안증이라서 또 한국말과 영어 모두 써서 보냈으나, 아마 한국말로만 써도 처리해주는 듯 하다.


아.. 용두사미의 끝.. 이거 쓰는데 시간이 너무 쓸데없이 많이 걸렸다.

그래도 다른 이들은 나와 같은 분노와 방황의 시간을 겪지 않길 바라며.. 피쓰...


참고로 이 모든 과정을 겪어본 나는 아직 넷플릭스의 충성스러운 유저라고 한다... The end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