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thy

에어팟 2세대 vs.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이에서 고통의 나날을 보내는 이들에게 (feat. 버즈, 에어팟 프로 등에 대한 단상)

토마스만 2020. 4. 2. 22:21

ㅎ ㅏ.... 이 문제로 주변 모든 이들을 말려죽이고 출몰할 때마다 확신에 찬 결정과 번복을 반복하는 끔찍한 블투이어폰빼액무새가 된지 어연 2주차... 드디어 에어팟 사고 광명 찾았다.. 이 세상에 떠도는 이와 관련된 고통의 총량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이 글을 쓴다. 보면 알겠지만 전혀 전문가 아니고 기계알못에 가까우나 정보의 바다 시대에 tmi 소금물 많이 마시고 좀비된 흔한 희생양임

 

- 기본 전제 : 아이폰 쓰면(쓸거면) 에어팟 사는 게 낫고, 갤럭시 쓰면(쓸거면) 버즈 플러스 사는 게 낫다.

아니 그거 연동 뭐가 중요해?라고 간과하기 쉬운데 중요합니다. 편안함의 정도가 달라요.. 뚜껑만 샥 열어도 연동되는 거랑 페어링을 하겠답시고 매번 꼼지락 거리고 있고 가끔 인식못하고 이러면 이마짚.. 

 

여기까지는 매우 클리어하다. 그러나 세상 일이 그렇게 쉽겠는가.. 이제 무한선택지옥이 시작된다.

이미 산 자 (반의어 : 죽은 자)의 입장에서 고민과 시간을 덜어주려는 노력을 해 보겠다. 듣고 말고는 본인의 몫...

 

cf 1. 갤럭시 버즈(플러스 전 버전)는 선택지에 넣지 마십시오. 통화 품질이 비교도 안되는데다가 버즈플러스랑 가격 차이도 별로 안 나고 버즈플러스 색상이 훨씬 예쁘게 나옵니다.

cf 2.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2세대 가격 2배정도 되고(약 30만원), 커널형입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 있습니다.

시끄러운 데서도 고요하게 음악 듣고 싶고, 커널형 괜찮고 가성비 따지지 않는다면 그냥 프로 사십시오. 가격 생각 안 하면(가능?) 개 중 제일 낫습니다.

cf 3. 에어팟 2세대 살거면 유선충전형, 무선충전형 있는데 원래 애플 기기 쓰던 사람이면 그냥 유선충전형 사십시오. 케이스만 폰 충전기로 충전하면 됩니다.

 

i) 이어폰 형태 : 오픈형 선호 ? 커널형 선호?

오픈형 선호하고, 커널형 귀 아파서 못 낀다 > 그냥 고민하지 말고 에어팟 2세대 사십시오! 제발!

사실 제가 이런 인간인데 버즈에 미련 못 버려서 아 버즈는 다를거야.. 버즈는 마법같이도 귀에 편한 커널형일거야.. 정신승리 오졌다고 합니다. 결국 코로나로 인해 실제 버즈 시착은 못해봤으나 다른 고가 커널형 블투 이어폰들은 고무 크기 바꿔가면서 매장에서 들어봤었는데 끼자마자 귀 멍멍하고 불쾌한 기분 감출 수 없어... 에어팟 도착하고 귀에 샥 꽂는 순간 헉 나의 귀는 드디어 고향을 찾았구나.. 그래 난 오픈형 너 뿐야.. 샹투스가 울려퍼졌다고 한다 ~해피 엔딩~

당신의 귀는 갑자기 마법처럼 변하지 않고 오픈형은 화성에서 온 남자이며 커널형은 금성에서 온 여자이다(?). 여튼 다르고 오픈형 옹고집들은 타협 불가.

 

커널형 선호하고, 오픈형 귀 아파서 못 낀다 > 그냥 고민하지 말고 버즈 플러스 사십시오! 제발?

제가 안 사서 확실히는 모르지만 고르는 과정에서는 커널형 못 끼는게 천추의 한이 될 만큼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모든 점에서 나았습니다. 이거 사고싶어서 폰을 플립으로 바꾸는 걸 고민했을 정도로.. (플립 알아보는데 +알파의 시간이 들고 결국 그것도 스레기라 해서 못 삼 하..인생) 일단 배터리 시간부터 비교가 안되고 음질 전문가 평가 등 다 버즈 플러스가 압승입니다. 솔직히 생긴것도 이게 더 나은 것 같... (콩나물 vs. 귀에 박은 돌) 다만 에어팟이 케이스는 훨 낫다. (형태가 훨씬 안정적이고 케이스도 다양하게 나옴)

 

아직 결정 안된 회색 분자들 계속 갑니다... 왜 인생을 극단적으로 살지 않았어...

 

ii) 선호하는 이어폰 형태랑 핸드폰 기종이 안맞아요

아이폰 쓰는데 커널형이 더 좋아요

-> 가장 쉬운 답. 에어팟 프로 사시면 됩니다. 가격 빼고는 완벽한 솔루션.

그 돈 주고 사고 싶지는 않아요

-> 버즈 플러스 사세요. 오픈형 선호 아니면 에어팟2를 굳이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블투 이어폰들도 있긴 한데 쓸만한건 30+정도로 에어팟 프로랑 비슷한 것 같고 그 가격대에는 버즈 플러스가 가장 잘 빠진 것 같습니다. 

다만, 버즈 플러스 앱이 아이폰7부터 지원된다고 합니다. 저는 구 시대의 유물 암모나이트 SE(헉! 그게 누구래?! 수군수군...) 쓰고 있어서 마음을 접는 이유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갤럭시 쓰는데 오픈형이 더 좋아요

-> 오픈형이 더 좋은 이유가 커널형 꼈을 때 귀가 어느 정도 불편하기 때문이라면, 웬만하면 그냥 에어팟2 사는 것이 낫습니다. 아니면 이 정도면 견딜 수 있는 불편함인지 꼭 시착을 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커널형 쓰시는 분들은 오픈형도 잘 쓰시던데 오픈형만 고집하는 저같은 사람들은 커널형을 못 쓰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우물안 개구리로 일반화의 오류일 수 있음.) 참고로 오픈형 사시려는 마음이 들었으면 그냥 고민 없이 에어팟 2세대 사세요. 가장 낫습니다.

-> 오픈형이 더 좋은 이유가 외부 소음 들리는 거 때문에 그런거라면, 버즈플러스에 외부 소리 듣기 기능이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말고 버즈 플러스 사시면 됩니다. 

 

아직도 결정 못했나요..? 슬슬 지칩니다... 그러므로 뭉뚱그리기 갑니다.

 

iii) 기타 고려사항들

케이스 꾸미는 게 제 인생의 목표예요

-> 에어팟이 훨씬 낫습니다. 케이스 종류도 훠어얼씬 다양하고 기본 형태가 훨씬 예뻐서 투명 케이스에 키링만 달고 스티커만 붙여도 예쁩니다. 다만 버즈도 색 예쁜걸로 사서 투명 케이스 끼거나 하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기본 형태가 좀 길쭉한 타원형이라서 애매함.

 

통화 품질...

-> 버즈 vs. 에어팟은 에어팟 압승이었는데 버즈 플러스에서는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별 걱정 안하고 사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에어팟이 통화 품질에 대해서는 거의 불만이 안 나올 정도로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자연스러운 주변 소음 듣기 & 소리 샘

-> 원래 밖에서도 주변 소리와 어우러져서 좀 작게 음악 듣는걸 선호하는 분이었다면 에어팟이 훨씬 낫습니다. 다만 오픈형이라 소리가 좀 샙니다. 그래서 너와 나와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음악 빵빵하게 듣는 분이면 집에서만 들으시거나 커널형을 사심이 옳습니다. (저는 귀머거리인가 싶을 정도로 작게 듣고 가끔은 음악은 왜 틀어놓는지 모를정도로 소음 80 음악 20 정도로 듣고 다님.. 이 80의 그지같은 세상에 20정도의 아름다움은 있다는 것을 되새기기 위함일까...?)

 

뭐가 더 예쁜...

-> 철저히 개인 취향이지만 둘다 막상 끼면 이상하고 그러진 않습니다. 제가 보기엔 버즈가 더 예쁘지만 (하늘, 분홍색 한정) 에어팟도 적응하면 꽤 실용적인 인간처럼 보이고(?) 깔끔하고 나쁘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운동할땐 에어팟 괜찮더라고요..

 

에어팟 뛰면 안떨어져요? 달랑거리지 않아요?

-> 안 달랑거리고 뛰어도 안 떨어집니다. 다만 머리채에 걸리거나 손으로 쳐내서 떨어뜨릴 수는 있음. 그리고 사람마다 귀 형태가 다르므로 오픈형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꼭 시착해 보셔야 할 듯 합니다.

 

저 성능충이고 개애앰성 때문에 품질에 비해 비싼거 극혐함

-> 일단 에어팟은 사시면 안 됩니다.

 

집돌/집순이예요

-> 오픈형이 실내에서 오래 듣기는 편한데요, 그냥 블루투스 스피커 사세요 당신의 귀 건강을 위하야...

가족과 함께 산다면 잠시 묵념하고 에어팟으로 마음을 좀 기울여 보세요

 

음질 좋아요?

->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귀가 크게 예민하지 않은 일반인이 듣기에는 차고 넘치도록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 그냥 사세요. 뭣하면 결국 두 개 다 사겠다는 마음으로 그냥 하나만 질러버리세요. 

그 후엔 백퍼 후회합니다. 더 빨리 살걸... 하고.